본문 바로가기

게임

Call of duty 8 MW 3 Act I (프롤로그, mission 1 검은 화요일, mission 2 헌터 킬러)

반응형

                                                   프롤로그

 초반부터 다급한 상황이네요. 이 게임의 주인공 프라이스가 부상당한 소프를, 긴급히 니콜라이와 함께 헬기로 후송해 응급처치를 받게 합니다. 그런데 이 곳은 아프가니스탄, 북인도 등 분쟁지역이므로 수술받기가 어려우므로 후에 헬기로 이송합니다. 니콜라이는 프라이스가 작전을 펼 때에 필요하면 헬기를 몰고 와서 도움을 주는 전우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검은 화요일

 여기는 뉴욕, 이번 작전에서는 샌드맨이 작전을 리드하며 프로스트, 그린치, 트럭이 같이 맹활약을 합니다. 이번 임무의 1인칭 주인공은 프로스트가 됩니다. 이들의 작전임무는 맨해튼에서 증권거래소 옥상에 있는 '적의 전파 방해 장치를  파괴하라'입니다. 러시아에 의해 뉴욕을 점령당한 미국은 샌드맨 등 특수부대 요원들을 투입합니다. 먼저 전파방해장치를 증권 거래소 옥상으로 올라가 파괴하는 것이 임무고, 만약 도중에 샌드맨이 섬광탄을 던지라고, 'Q'를  누르라고 메시지가 뜨면 'Q'를 누르고 소총으로 적을 제압합니다. 섬광탄이 남았으면 몇 발 더 던지고 사격을 합니다. 처음에는 엉뚱한  건물로 진입해서 다시 나와야 합니다. 시행착오 끝에 Jamming Source 가 있는 증권거래소 옥상에 도착하면, 전투가 벌어지며 적을   다 제압하고 전파방해장치를 폭파시키면 됩니다. 이제 프레데터로 다른 건물 옥상의 적과 적의 헬기를 공격합니다. 화면에 프레데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누르라는 키를 눌러 프레데터를 활성화시킵니다. 이번엔 적의 헬기가 더 등장하며, 기관포로 공격을 하면 됩니다. 임무가 끝이 나고 러시아 함정들을 제거하기 위해  대원들은 뉴욕항으로 갑니다. 

                              헌터 킬러 

이번엔 적의 지휘함인 잠수함을 파괴하고, 잠수함의 미사일로 러시아의 함정을 파괴하는 것이 임무입니다. 이번 임무에서도 1인칭 주인공은 프로스트입니다. 적의 전파방해장치를 제거함으로 다시 제공권을 확보한 미국은 이젠 샌드맨 일행을 러시아의 지휘함인 잠수함을 파괴하는 임무에 투입합니다. 먼저 하수로를 통해 적의 잠수함에 접근합니다. 가는 도중에 기뢰를 조심해야 하고 뒤처지지 말고 잘 따라가야 합니다. 잠수함이 항구로 접근하면 대기하면서 기다려야 합니다. 이제 다시 대원들이 폭파장치를 설치하기 위해 잠수함으로 접근합니다. 폭탄이 폭발하면서 잠수함은 위로 떠오릅니다. 샌드맨 일행이 함교를 점령하기 위해 교전이 일어납니다. 적들을 다 물리치고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미사일을 발사하기 위해서 샌드맨을 도와  옆에서 버튼을 눌러 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제 잠수함 위로 탈출합니다.  힌트는 사다리를 아용해서 올라와야 된다는 겁니다. 잠수함 위로 올라와 수면 쪽으로 내려가면 보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승선해서 앞의 인도하는 보트를 놓치지 말고 따라갑니다. 가는 도중에 소형 함선을 만나면 소총으로 공격을 합니다. 이 함선을 폭파시키고 기다리고 있는 함정에 보트 채 승선합니다. 목표 완수가 되며 헌터 킬러는 끝이 납니다.